동구청,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사업추진협의회 개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김경남 기자 | 울산시 동구청은 5월 26일 오전 10시 동구청 2층 상황실에서 월봉시장 및 전하시장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추진을 위한 사업추진협의회를 개최했다.


월봉시장과 전하시장은 2023년 중소벤처기업부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에 신청하여 각각 문화관광형시장, 첫걸음기반조성에 선정됐고 지난 3월에 특성화시장 사업추진협의회 위원 및 사업단을 구성했다.


이번 사업추진협의회에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기반 조성사업의 추진계획과 운영방향, 사업내용 전반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주요 내용으로는 월봉시장의 경우 ▲관광콘텐츠 특화사업 ▲문화공간 조성 ▲문화콘텐츠사업 및 홍보 ▲자생력강화사업으로 구성했고, 전하시장의 경우 ▲편리한 지불·결제시스템 구축, ▲가격 원산지 표시 ▲위생, 청결사업 ▲상인조직 역량강화 ▲안전관리사업으로 구성했다.


이날 협의회에서 의결된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동구청은 중소벤처기업부에 최종 승인을 요청할 예정이며, 승인이 나게 되면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된다.


동구청 관계자는 “이번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을 통해 동구의 지역 특색 및 관광자원과 연계하여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울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