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 지역 체육기관과 ‘쑥쑥튼튼 드림아이’ 후원협약 체결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대구 수성구 드림스타트는 지난 24일 지역 체육기관인 연세i튼튼태권도&점프윙스스타줄넘기클럽과 드림스타트 신체건강 프로그램 ‘쑥쑥튼튼 드림아이’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체육기관의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에게 다양한 체육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오는 5월부터 올해 말까지 수성구 드림스타트 아동 5명에게 태권도와 줄넘기 수업을 주 1회 무료로 지원한다.

 

최종원 대표는 “체육활동 재능기부를 통해 아동의 신체적 건강뿐 아니라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에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취약계층 아동이 새로운 경험 속에서 건강하게 성장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자원 발굴을 통해 아동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자랄 수 있도록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드림스타트는 만 12세 이하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사정 결과에 따라 대상자별 욕구에 맞는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한다. 올해 신체/건강,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등 4개 영역에서 24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 수성구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