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덕천3동 통장협의회, '9988 사랑을 싣고' 및 '우아한 후원'에 성금 전달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덕천3동 통장협의회(복지통장)가 덕천3동 자체모금사업인 '9988 사랑을 싣고' 및 디딤씨앗통장 '우아한 후원'에 성금 90만원을 기부하기로 했다고 전했다.

 

덕천3동 통장협의회는 덕천3동 자체 모금사업인 '9988 사랑을 싣고'에 2019년부터 월 5만원의 정기 기부를 지속해왔다.

 

이러한 선행에 더불어, 덕천3동 통장협의회는 이번 90만원의 성금 중 절반은 '9988 사랑을 싣고' 사업에 기부, 나머지 절반은 디딤씨앗통장 '우아한 후원'에 전함으로써, 지역 내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솔선수범을 실천했다.

 

덕천3동 자체 모금사업인 '9988 사랑을 싣고'는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덕천종합사회복지관의 협약을 바탕으로 하는 자체 모금사업으로, 모금액은 덕천3동 지역 내 소외계층의 복지 증진을 위해 활용되고 있다.

 

한편, 디딤씨앗통장'우아한 후원'은 취약계층 아동 대상 자산형성지원사업인 디딤씨앗통장 가입 아동 중 경제적 사정으로 본인부담금 납부가 어려운 아동에 후원금을 매칭 해주는 기부 제도이다.

 

이성자 덕천3동 통장협의회장은 “덕천3동 17개 통장님들이 하나의 마음으로 기부하게 된 이번 성금이 우리 덕천3동의 어려운 아동 뿐 아니라 장애인, 노인 등 여러 세대의 복지 소외계층에 골고루 따스히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노주리 덕천3동장은 “통장협의회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드린다.” 며, “전해주신 성금으로 우리 지역 내 다양한 계층의 복지 요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고마움을 전달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