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수련원, 학교현장 지원 강화를 위한 워크북 및 가이드라인 배포

디자인 플랫폼 탐험활동 기본교육 워크북 및 가이드라인(참고자료)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학생수련원은 단위 학교에서 ‘자기성장프로그램 탐험활동’교육과정에 필요한 학습자료 및 가이드라인(참고자료)를 제작하고 학교 현장에 배포했다.

 

누구나 손쉽고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한눈에 보기 쉽게 제작된 ‘탐험활동 기본교육 워크북’과 탐험활동 담당교사의 업무에 도움을 주고 업무경감 및 자기성장프로그램의 이해를 높이는 ‘탐험활동 가이드라인(참고자료)’을 제작했다.

 

‘탐험활동 기본교육 워크북’은 교육적 효과를 높이기 위해 학생 눈높이에 맞는 디자인 플랫폼으로 제작하여 QR코드 및 탬플릿 링크를 활용했으며, 학교자체 보완(수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워크북과 가이드라인은 ▲여행계획 및 준비 ▲여행경로 확인 ▲안전 및 응급처치 ▲캠프기술 ▲음식준비와 조리 ▲환경보호 ▲팀빌딩과 리더십 ▲장비사용법 ▲관찰 및 기록방법 ▲청소년포상제 이해로 총 10개의 챕터로 구성됐다.

 

탐험활동 경험이 많은 학생수련원 파견교사 및 수련지도사의 경험과 노하우로 자료가 제작되어 학교 현장에서 실제 도움이 될 만한 학습자료가 될 것으로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배포한 자료는 학생수련원 누리집 공지사항에 탑재했으며, 단위학교에서 자율적으로 2차적 보완 및 수정이 가능하도록 공공누리 제2유형으로 개방했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교육활동 중심의 학교 현장을 지원하기 위한 학습자료 및 참고자료를 계속 보완하고 개발하여, 지속가능한 미래의 충북교육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학생수련원의 역할과 기능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뉴스출처 : 충북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