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달성문화재단, 어린이가 행복한 달성 '2024 YES! 키즈존' 오는 18일 개최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달성군 대표 어린이 축제 '2024 YES! 키즈존' 강정보 디아크에서 열린다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재)달성문화재단이 오는 5월 18일 오후 2시부터 8시 30분까지 강정보 디아크 광장에서 ‘2024 YES! 키즈존’ 행사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2024 YES! 키즈존’은 가족 간의 유대감 형성과 더불어 지역민의 건전한 여가문화 조성하고, 어린이들의 자긍심을 제고와 지역 전반에 어린이 존중 분위기를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재단은 이번 행사를 참신한 콘텐츠로 가득 채우려 하며, 특히 행사장 곳곳에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문화예술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

 

행사장에서 △플라이 벌룬 만들기 △펠트액자 만들기 △비즈 액세서리 만들기 △그립톡 꾸미기 등 관람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며, 디아크 문화관 앞에는 음악에 맞춰 물총놀이와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워터랜드를 조성하려 한다. 여기에 더해 ‘앨리스의 이상한 나라’를 테마로 한 체험 프로그램과 퍼레이드를 준비하여 관람객들에게 신비롭고 몽환적인 동화나라 속 세상을 보여줄 예정이다.

 

아울러 낮부터 진행되는 메인 무대에서는 어린이들의 숨겨진 끼를 발산할 수 있는 동요 EDM 공연과 관객 체험형 익스트림 벌룬쇼를 비롯하여 남녀노소에게 사랑받는 코미디 팀 ‘옹알스’의 넌버벌 퍼포먼스와 지역공연으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즐길 수 있다.

 

낮이 어린이를 위한 무대였다면 저녁부터는 어린이를 포함한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가 펼쳐진다. 오후 7시부터 진행되는 무대에서는 △‘사필성’ 밴드의 공연 △‘크래용용’의 드로잉 매직쇼 △퓨전 크로스오버 밴드 ‘비스타’의 공연이 준비되어 있다. 거기에 더해 가수 ‘효린’의 축하공연이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박병구 달성문화재단 대표이사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풍성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라며 “2024 YES! 키즈존 행사를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어 갈 소중한 존재인 어린이들이 마음껏 문화를 향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에서는 일부 체험부스를 제외한 대부분의 체험 프로그램과 공연이 무료로 진행되며 더욱 자세한 사항은 달성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출처 : 대구시 달성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