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유․초 학교 관리자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기초․기본을 채우다. 실력을 다지다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17일. 도내 초등학교 및 특수학교 교장, 유치원 원장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주 그랜드플라자에서 '기초 ・기본을 채우다. 실력을 다지다'를 주제로 '2024. 유・초 학교관리자(교장)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실력다짐 충북교육 실현을 위해 기초・기본교육의 책임을 다하고, 학교 운영 및 학생 실력향상을 위한 학교장 간의 네트워킹 및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문해력 특강 ▲문화공연 ▲정책공유 순으로 진행됐다.

 

문해력 특강에서는 조병영 한양대학교 국어교육과 교수가 '문해력, 능동적 독자, 기회의 교실'을 주제로 문해력의 중요성에 대해 특강을 진행했으며, 문화공연 파트에서는 공연팀 '예화'와 함께 하는 퓨전음악공연을 통해 예술적 감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정책공유 시간에는 부서별 주요 교육정책 및 중요 사항에 대해 안내하며 충북교육 정책 추진 동력을 확보했다.

 

윤건영 교육감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학교 운영 및 학생 역량 신장을 위한 리더십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모든 학생들이 기초・기본을 바탕으로 저마다의 역량을 발휘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충청북도교육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