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동구, 5월 가정의 달 맞아 ‘찾아가는 FUN놀이터’ 개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부산 동구는 4월 27일 수정산가족체육공원에서 ‘제1회 찾아가는 FUN놀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5월 가정의 달과 어린이날을 맞아 동구 내 아동과 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체험활동과 놀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날 행사는 수정산가족체육공원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우천시에는 동구청 대강당 및 민방위교육장에서 행사가 이뤄지게된다.

 

이날의 프로그램은 체험zone, 놀이zone, 이벤트zone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체험zone에서는 풍선아트, 캐리커처, 키링 만들기, 원예치료, 다문화 전통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놀이zone에서는 큰공굴리기, 풍선기둥 세우기, OX퀴즈왕, 줄다리기, 엄마아빠의 도전 등의 놀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이벤트zone에서는 뚝딱뚝딱 박스놀이, 박스집짓기 대회 등의 특별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그리고 포토존, 숲속매점, 커피차 운영 등의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되어 있어 참여 가족들의 열띤 호응이 기대된다.

 

또한 이번 행사는 부산광역시 동구와 6개의 민간기관이 협업하여 진행된다. 협업기관으로는 부산종합사회복지관, 동구종합사회복지관, 동구자원봉사센터, 동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동구가족센터, 동구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참여했다.

 

김진홍 동구청장은 “우리 사회의 보배인 어린이들이 맘껏 즐기고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며 동구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뉴스출처 : 부산시 동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