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장애인주간보호센터

2024년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청사업 ‘성인 발달장애인의 오감자극 및 사회적응력 향상을 위한 여가·문화 프로그램’ 실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김경남 기자 | 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2024년에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신청사업에 선정되어, 이용자 12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숲속힐링프로그램은 국립예산치유의 숲에서 총 25회 산림치유지도사와 함께 자연 속에서의 놀이와 치유를 경험하고 있으며, 6월에는 정읍 내장산에서 케이블카 이용과 등산이 예정되어 있다.

 

감성프로그램은 상반기에 전문 음악강사를 초빙하여 총 10회의 음악활동을 진행하고, 뮤지컬 관람을 통해 음악의 즐거움을 체험할 것입니다.

 

또한, 가족 사진 촬영과 활동사진으로 추억 되짚기로 구성된 고품격 사진첩 제작도 진행 중이다.

 

손자극프로그램은 쿠키 만들기 5회와 손 자극활동을 통해 참여자들의 손 미술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도예 활동 10회 및 원예 활동도 준비 중이다.

 

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참여자들이 여가와 문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활동의 난이도를 조절하여 이용인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도모하고 있다.

 

한편 예산군장앵니종합복지관 부설 장애인주간보호센터 이영재센터장은 “이번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이 삶의 만족도를 높일 뿐만 아니라, 자아실현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확대하고 규칙적이고 안정된 생활 패턴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자립적이고 의미 있는 삶을 더욱 적극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됨”이라고 전했다.


[뉴스출처 : 충청남도예산군장애인종합복지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