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통영시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문제공감 워크숍 개최

우리의 문제, 혁신이 필요해!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통영시는 지난 9일 통영리스타트플랫폼에서 혁신동아리 직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기 적극행정‧혁신동아리 문제공감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날 혁신동아리는 다양한 공무원 혁신사례들을 영상과 PPT를 통해 공유하고, 조직문화개선, 적극행정 및 혁신과 관련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점에 대해 회원 간 개인의 경험을 나누고 문제를 공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이러한 공감을 바탕으로 혁신이 필요한 과제들을 도출하고 주제를 선정하여 주제별로 팀을 구성했다.

 

이 날 구성된 팀을 토대로 향후 과제를 구체화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 날 참여한 혁신동아리 회원은 “혁신동아리를 통해 평소 업무를 해나가면서 혁신이 필요하다고 생각했던 점들에 대해 다함께 해결방안을 모색해나가는 활동이 재미있고 보람찼다”며 “우리의 활동이 성과로 이어져 시정혁신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통영시 혁신동아리는 MZ세대 실무자급 공직자들을 주축으로 2021년 10월 제1기가 구성됐으며 정례회의와 자율적 팀별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과 일하는 방식 혁신 주도, 세대 간 소통의 징검다리 역할을 수행해오고 있다.

 

앞으로 공직 내 리빙랩을 통한 혁신과제 해결방안 아이디어 제안, 아이디어톤 행사를 통한 혁신과제 구체화 등의 활동들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뉴스출처 : 경상남도통영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