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악성민원 대응 합동 모의훈련 실시

 

나가야미디어 | NAGAYAMEDIA (NGY) 허진석 기자 | 정선군은 14일 정선군청 민원실에서 악성민원 대응 모의훈련을 진행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 창구 공무원이 민원 응대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비상 상황에 대한 대응 능력 향상 및 비상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군은 행정안전부의 공직자 민원응대 매뉴얼을 바탕으로 정선경찰서와 협력, 지역 실정에 맞는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4개조 26명으로 비상대응반을 편성하고, ‘공무원 폭언·폭행’ 상황을 가정한 모의대응 훈련을 진행했다.

 

특히 비상대응반 역할분담에 따른 역할 숙지 여부 및 비상벨 정상 작동 여부를 점검하고, 사건 발생 시 즉시 경찰이 출동하는 체계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모의훈련을 실시했으며, 훈련 종료 후 사후점검을 통해 지속적인 보완을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군은 안전한 민원실 환경조성과 함께 민원응대 공무원을 위한 힐링캠프를 추진하는 등 최근 위법·부당한 민원으로 인해 고충을 겪는 공무원을 보호해 안정적인 민원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황재흠 민원과장은 “군민이 만족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안전한 민원환경이 우선적으로 조성되어야 한다”며 “정선경찰서와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유지 및 지속적인 모의훈련 실시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정선군]